본문 바로가기
게임/스팀

스팀계정 복구 후기 (모바일 스팀가드 등록하는 방법)

by 엔트란스 2021. 1. 23.

entrance-o.tistory.com/13

 

해킹당한 스팀계정 찾기

스팀계정 접속을 하려하면 이런 문구가 뜬다. 난 비밀번호를 바꾼적이 없고 까먹은적은 더더욱 없다.^^ 문득 며칠전 내 네이버메일 로그인시도가 중국에서 있었다는 알람을 받은적이 있었는데..

entrance-o.tistory.com

▲ 스팀계정 복구하는 방법

 


 

스팀계정 복구를 신청하고 몇시간 지나서 관련 메일을 받았다.

중국어, 영어로 메일이 와있었다..

 

뭘까..?

 

메시지를 열어 보았다.

 

메시지


계정 복구 요청 메일을 확인했고, 계정이 도용된 것으로 확인되었다고 한다.
스팀가드에 대한 안내 링크를 줬고, 계정보안 관련 정보에 대한 링크를 줬다.
스팀가드 안내링크를 눌렀다. (위 흰색글씨)

 

스팀가드 모바일 인증기 가이드

 그리고 다시 이메일로 넘어가보니 중국어로 온 메일에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있었고
그 비밀번호로 모바일 로그인을 하여 스팀가드 설정을 했다.
(스팀가드 모바일 설정은 위 사진 빨간 박스 클릭 - 설치안내)
모바일 로그인 할때 코드도 필요한데, 이것또한 메일로 보내줬다.

 아이디와 비밀번호

아이디 비밀번호 -> 모바일 로그인 -> 스팀코드 입력 -> 로그인 완료

스팀코드

 


<여기서 부턴 모바일>


스팀가드를 검색하여 설치한다.

 

1. 스팀 모바일에 로그인 한다.

스팀 모바일

 

2. 내 이메일에 왔던 코드를 입력한다.

코드 필요

 

3. 로그인 후에 메뉴를 볼 수 있다.
여기에서 스팀가드(Steam Guard)를 눌러보자

 

메뉴

 

4. 내 정보를 기입하는데, 이때 절차는
①휴대전화번호 등록
②이메일 확인
③SMS코드 등록(폰으로 옴)
④복구코드 획득(꼭 저장하고 계셔야 합니다.)

 

 

내 폰번호도 추가하고.. 인증한다. (2단계인증때 온 메일)

 

 

 

 


 

모든 절차가 끝나면 스팀로그인을 할때 이런 창이 뜨면서 모바일로 코드가 전송된다.
그 코드는 짧은 시간마다 바뀌기때문에 빠르게 입력해줘야 한다.
2차 비밀번호나 마찬가지고, 보안이 한층 강해졌다.

 

그리고 접속한 후 계정알림을 눌러봤는데.............

 

배그 핵쟁이들이 스팀계정을 훔친 후 핵을써댔는지
배틀그라운드 차단을 당했다.

이제 하지도 않는 게임이지만
너무 억울하다 ㅋㅋㅋㅋ

왜 그들은 항상 민폐인가........?

반응형

'게임 > 스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킹당한 스팀계정 찾기  (0) 2021.01.2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