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등산/산

대한민국 100대 명산

by 엔트란스 2021. 1. 22.

 

^.^

 산에 처음 맛들이면 동네 뒷산에 갔다가
우리지역을 대표하는 산을 갔다가
다른 지역의 산을 가보고
그렇게 여러 산을 다니게 되요...

 그러다 문득 우리나라에는 얼마나 많은 산이 있을까 궁금해지는데요
어릴때부터 우리나라는 국토의 산지가 70% 라는 말을 많이 듣고 자랐죠
그래서 직접 어떤 산들의 있는지 찾아봤어요

 정말 작은 동네뒷산들도 많지만 
산림청에서 산의 역사, 문화성, 접근성, 선호도, 규모, 생태계 특성 등을 고려하여 선정한 100군데의 산을 알아봐요.

지역별로 분류해본 대한민국 100대명산(산림청 지정)

 

등산을 이제 막 시작한 저는 올해 이 표에 있는 산 중 1/3을 다녀오는게 목표입니다ㅎㅎ
이미 다녀온곳도 몇 군데 있지만 표기되지 않은 곳이 많네요..
제가 사는 지역인 인천은 마니산 하나 ㅠ_ㅠ

100대명산을 산림청만 지정하는 것은 아닙니다.
블랙야크에서도 블랙야크 100대 명산, 100대 명산+을 선정하여 인증사진을 게재하고 등산을 장려하고
잡지나 사이트에서도 100대명산, 인기명산 300 처럼 많은 산들을 정리하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또, 정말 산을 많이 다녀보신 분들은 이 표에 의의를 두지 않고 자기만의 아름다운 산과 풍경을 알고 계시다고 합니다^^

자신만이 좋아하는 장소를 찾을때까지 여러 산을 다녀보는 재미도 있겠네요.

주왕산 주봉 가는 길에서

 


 

모두 안전한 산행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등산 > '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겨울에 아름다운 설산은 어디?  (0) 2021.01.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