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등산/산

겨울에 아름다운 설산은 어디?

by 엔트란스 2021. 1. 22.

작년말 설산에 가고 싶어 이런저런 준비를 했더랬다.
개인적인 사정과 코로나로 못가게되었지만.....(아직 늦진 않았나..?)

1월 중순에 설산을 보는 것을 목표로 삼았었는데 쩝.......
다음 소개할 세 군데의 장소는 설산이 아름답고, 등산 난이도가 낮은 등산 입문자를 위한 산이라고 한다.
저는 못갔으니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꼭 가보세요


 

1. 덕유산 (1,614m)

 

덕유산 상고대

 

 소백산맥 백두대간의 덕유산이다. 전북 무주와 경남 함양에 거쳐 있는 이 산은 해발고도는 1,614m(향적봉)이다. 
왜 이 산을 추천하느냐 하면 첫째도 접근성, 둘째도 접근성이다.

 우리같은 등산 어린이들은 긴 산행에 심한 부담을 느끼는데 덕유산의 설경을 보려면 무주리조트에 가서 곤돌라를 타면 쉽게 올라갈 수 있다고 한다!!! (가격은 왕복 16000원 정도 / 편도 12000원)
 곤돌라를 타고 올라간 후의 지점부터 정상인 향적봉까지는 600m 거리로 약 20~30분정도 걸어가면 된다. 덕유산의 설경은 일품이라고 한다. 

 

곤돌라에서 내리면 이 곳

 향적봉까지의 길도 고도차없이 완만한 길이라고 하니 운동을 많이 하지 않던 사람들도 설산을 보고 싶다면 이 곳을 추천한다.

덕유산 설경

 


 

 

2. 선자령 (1,157m)

 

선자령에서 많이 볼수있다.

 

 백패킹의 성지 선자령의 설산도 상당히 봐줄만 하다고 한다. 선자령에 올라가면 보이는 탁 트인 풍경과 설경이 만나면 천국이 눈 앞에 있는 느낌을 받을 것 같다. 나는 눈이 오기전 백패킹만 해봤는데, 이 곳의 등산 난이도는 정말 낮아서 평소 운동을 하지 않는 사람도 충분히 오를 수 있는 정도이다. 험지도 없고 올라가는 길이 잘 정비되어 있어 운동화로도 충분히 갈수있다고 생각한다. 물론 설산에 갈땐 등산화와 스패츠, 아이젠 준비를 하세요!

 

 

가을 선자령
겨울 선자령
선자령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장소 중 한곳이다.

 선자령은 대관령마을휴게소에서 걸어서 올라갈 수 있다. 휴게소에 주차도 가능한듯 하나 알아보셔야 함!
(차가 상당히 많았다.)

인생에 한 번은 꼭 가봐야하는 곳 ★

 


 

3. 소백산 (1,439m)

 

소백산

 

 충청북도 단양군과 경상북도 영주시에 있는 백두대간의 산이다. 소백산에는 우리나라에서 보기 드문 전형적인 고위평탄면이 있다. 가장 인상적인 곳은 정상인 비로봉 일대인데, 이 곳은 바람이 연중 강하게 불어 15m/s 이상을 기록하는 경우도 드물지 않다. 바람이 심하게 불 때에는 몸을 가누기도 힘들 정도라고 한다. 겨울에는 체감 영하20도에 강한 바람때문에 정상에 오래 머물지 못하고 사진만 찍고 내려온다고도 한다 ㅋㅋㅋ
 정상부근의 능선이 일품이라고 해서 너무 가고 싶었던 곳이다...

소백산의 설경

 

어의곡탐방지원센터 - 비로봉 - 천동탐방 안내소 코스 (약 12km 6시간)
원래 이 소백산 설경을 보기 위해 겨울산행 준비를 했었던 것인데... 이번 겨울은 물건너 갔다ㅠㅠ


바람이 얼마나 강한지 알 수 있다 ㅋㅋㅋㅋㅋ

세찬 바람에 대비해 모자와 마스크를 잘 준비해 가시면 좋아요
정상에서 바람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ㅎㅎ

소백산맥의 설경


소백산맥의 기가막힌 설경을 만끽하세요!

 


 

- 직접 눈으로 보고 담고 싶은 세 곳의 설산

반응형

'등산 >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한민국 100대 명산  (0) 2021.01.22

댓글